‘독도수비대 강치’ 인기리에 재방영!
상태바
‘독도수비대 강치’ 인기리에 재방영!
  • 안동뉴스 편집부
  • 승인 2017.05.31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독도의 역사와 의미를 강치와 친구들을 통해 유쾌한 독도 사랑으로 전해 -

   
 
해양수산부와 경상북도가 기획하고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과 ㈜픽셀플레넷이 3D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독도수비대 강치'가 오는 5월 31일 케이블 방송 투니버스를 시작으로 KBS키즈, 애니원, 애니박스, 재능TV 등을 통해 전국에 재방영된다.

이번에 방영되는 '독도수비대 강치'는 2015년부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철저한 기획과 스토리 구성 등 2년의 정성을 기울여 완성된 작품이다.

‘독도수비대 강치’는 강치와 친구들이 악당 아무르로부터 독도를 구하는 내용으로 독도의 역사와 의미를 함께 전하고 있어 어린이와 어른 모두 유쾌하게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자신의 과거를 모르고 서커스 단원으로 살아가던 강치와 친구들이 독도의 괭이로부터 도움을 요청 받고 ‘불타는 얼음’(메탄 하이드레이트)을 차지하기 위해 독도를 침략한 아무르 일당을 물리치고 평화를 되찾는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김준한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장은 “어린이들이 ‘독도수비대 강치’를 통해 우리 땅 독도를 사랑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고, 독도를 상징하는 캐릭터가 없었는데 강치를 통해 독도 홍보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했으며, 앞으로 “강치 및 주요 캐릭터를 활용해 인형, 문구, 완구 등 캐릭터 라이선싱 사업으로 확대해 지역문화 산업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