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안동 서후 봉정사 국화대향연
상태바
2012 안동 서후 봉정사 국화대향연
  • 김규태 기자
  • 승인 2012.11.03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3일~4일 천등산 봉정사 일원에서 개최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2012 안동서후봉정사국화대향연’이 11월 3일 개막식을 갖고 이틀간의 일정으로 국화의 본향 서후면 천등산 봉정사 주차장 일원에서 개최됐다.

 
 
 
행사장과 이어져 있는 천등산(576m)은 평소에도 등산객이 즐겨 찾아오는 곳으로 아름다운 솔숲과 완만한 경사지 하늘이 기를 내린 천혜의 명산으로 알려져 있다.

행사장에 마련된 40여 개의 부스에는 국화차와 음식, 국화 체험장 등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코너가 자리해있고, 행사장 주변에는 국화꽃따기 체험과 국화 포토샵(꽃탑, 국화밭)이 마련되어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다. 축제장 주무대에서는 2일 동안 풍물놀이, 난타공연, 전통무용 및 초청가수, 중국공연, 국화가요제 등이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펼쳐진다.

행사 기간 중 안동시 생활체육등산연합회 주관 시민건강등반대회를 비롯해 다양한 등반행사가 천등산 주변에서 이루어진다.

특히, 안동국화는 봉정사 돈수스님에 의해 전국에서 최초로 개발되어 청와대 선물용 납품과 남북 정상회담에서 사용되며 그 우수성과 명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서후면사무소와 안동서후봉정사국화대향연 추진위원회(위원장 지태준)에서 매년 국화대향연을 통해 대내외 경쟁력을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