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의 맛, 안동음식대전 2012
상태바
자연의 맛, 안동음식대전 2012
  • 김규태 기자
  • 승인 2012.10.0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의 자연과 함께 빚어낸 안동음식의 향기와 맛

조상들의 지혜가 담긴 훌륭하고 독특한 안동의 음식문화를 알리고 ‘한국 정신문화 수도 안동’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안동음식대전 2012’ 행사가 ‘자연의 맛’이라는 주제로 10월6일 안동체육관에서 개최됐다.

▲ 10월6일 안동체육관에서 ‘안동음식대전 2012’ 행사가 열렸다

안동음식대전추진위원회(위원장 김행자)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안동음식대전 2012’는 전시, 홍보 및 판매, 음식시연, 이벤트 등으로 나누어 이틀간 진행된다. 특히 안동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과 북한 주민 등이 참여하는 ‘어깨동무 이야기’ 코너에는 다문화음식과 북한음식이 전시되며 옛조리서 및 안동음식 사진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안동음식과 관련한 많은 것들을 체험하며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관람객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푸드코트와 카페테리아를 열어 안동의 음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판매도 이루어진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통역(영어, 일어, 중국어)을 투입하여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과 연계해 안동음식대전을 관람하는 외국인에게 각종 편의를 제공한다.

올 해로 네 번째 ‘자연의 맛’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안동음식대전 2012’ 행사를 계기로 조상들의 지혜가 담긴 훌륭하고 독특한 안동음식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더 나아가 안동의 음식(식품) 및 관광 산업에 활력을 불어 넣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