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포럼 ‘오늘’ 신년좌담회 “정치가 더 문제다”
상태바
2015 포럼 ‘오늘’ 신년좌담회 “정치가 더 문제다”
  • 안동뉴스편집부
  • 승인 2015.01.2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포럼오늘(공동대표 조장옥ㆍ권오을)은 1월 22일 오후 2시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정치가 더 문제다”라는 주제로 신년좌담회를 갖는다.

   
▲ 포럼오늘 대표 권오을(전 국회의원)
권오을 포럼오늘 대표(전 국회의원)의 진행으로 김형오 전 국회의장이 발제를, 김병준 국민대 교수, 심지연 경남대 명예교수, 임현진 서울대 명예교수, 최장집 고려대 명예교수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포럼오늘은 지난 15일, 1차 신년좌담회로 “경제가 문제다” 제하에  이필상 전 고려대 총장의 진행으로  김병주 서강대 명예교수, 안국신 전 중앙대 총장, 정운찬 전 국무총리, 진념 전 경제부총리가 토론자로 참석해 500여명의 참석자와 함께 2시간 30분에 걸쳐 경제전반에 대한 토론을 진행한바 있다.

이번 2차 좌담회는 지난 15일에 있었던 ‘경제가 문제다’에 이어 연속으로 기획된 좌담회로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는 경제문제를 풀기 위해서는 정치와의 부단한 상호작용이 있어야 가능하다는 문제의식에서 기획되었으며, ‘정치가 없는 시대’라고까지 표현되는 현재 한국정치의 난제들을 분석하고, 그 대처방안을 고심하기 위해 국내의 석학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는 데에서 큰 이목을 받고 있다.

사단법인 포럼오늘은 ‘국민 모두가 행복한 오늘’을 위해 ‘오늘에 맞는 정치, 오늘을 아는 경제, 오늘을 사는 우리’라는 모토하에 현재까지 129차례의 세미나와 8차례의 토론회를 개최한 바 있는 창립7년차의 종합시사포럼이며, 서강대 경제학부 조장옥 교수와 경북 안동에서 3선을 지내고 국회사무총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새누리당 인재영입위원장을 맡고있는 권오을 전 국회의원이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