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북후면민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지난 20일 1천여 명 참가
상태바
제1회 북후면민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지난 20일 1천여 명 참가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7.2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북후면민 한마음체육대회.(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지난 20일 북후중학교 운동장에서 면민 등 700여 명이 초대된 가운데 제1회 ‘북후면민 한마음체육대회’가 개최됐다.

이번 제1회 북후면민 한마음체육대회는 매년 안동시가 주최하고 안동시체육회가 주관하는 안동시민체육대축전 행사를 올해부터 격년으로 각 읍‧면‧동 체육회가 주관하게 해 처음 개최됐다.

행사에는 북후면민 600여 명과 초청인, 출향인 등 1000여 명이 참가했으며, 북후면 풍물단의 풍물 공연을 시작으로 뷰티파워디스코장구, 민요창, 초청가수 공연 등의 볼거리와 다양한 경품행사에 이어 한궁(한궁 과녁 맞히기), 힘자랑(비료포대 들고 버티기), 훌라후프, 200m 이어달리기(혼성), 면민 노래자랑 등 본행사로 이어졌다.

▲제1회 북후면민 한마음체육대회.(사진 안동시청 제공)

김종진 북후면 체육회장은 “면 단위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체육대회이고 면민 화합을 위한 행사인 만큼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했다”라며 “많은 북후면민이 참여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 같아 그간의 노력이 보상받는 기분이었다.”라고 전했다.

김성일 북후면장은 “이번 수해로 피해를 입은 농가들이 많아 마음이 무겁지만, 한마음체육대회를 통해 잠시나마 근심을 떨쳐버리고 모든 면민이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수해 피해복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