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어린이집 365일 '24시 시간제 보육' 운영... 6개월~5세 이하 아동 대상
상태바
안동시, 어린이집 365일 '24시 시간제 보육' 운영... 6개월~5세 이하 아동 대상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7.0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상동 안동하나어린이집과 신도청 하늘채 어린이집
▲안동시 24시 시간제 보육 제공 어린이집 운영.(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시 24시 시간제 보육 제공 어린이집 운영.(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안동시는 이달 7월부터 24시 시간제 보육 제공 어린이집을 선정해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시에 따르면 양육자의 여건에 따라 야간 및 휴일에도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맞춤보육 제공 및 다양한 형태의 보육 수요에 대응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언제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은 용상동 안동하나어린이집과 신도청 하늘채 어린이집 2개소다.

24시 시간제 보육은 24시까지 어린이집을 운영해 6개월~5세 이하(미취학아동)아동을 대상으로 부모의 출장, 야근, 병원 입원 등으로 긴급보육이 필요할 경우 무료로 평일 24시, 주말·공휴일 오후 6시까지 시간제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책이다.

개소별 2개 반을 운영하며, 1개 반 기준 3명(연령별 혼합보육)을 보육하고 이용 전 제공기관에 예약해 이용할 수 있으며, 긴급보육이 필요할 경우는 당일 예약이 가능하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다양한 보육수요에 맞춘 질 높은 보육시책을 꾸준히 고민하고 발굴해 보육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며 학부모와 아동, 어린이집과 보육 교직원이 상생하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완성형 보육환경 조성에 집중해 아이 키우기 좋은 안동을 하루빨리 완성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