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고향장터 ‘사이소’, 구독경제 포인트 판매... 3개월간 매월 1만 포인트 지급
상태바
경북 고향장터 ‘사이소’, 구독경제 포인트 판매... 3개월간 매월 1만 포인트 지급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6.03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만 포인트 구매 시 추가 3만 포인트 지급, 총 10만포인트 혜택
▲자료 경북도청 제공.
▲자료 경북도청 제공.

[경북=안동뉴스] 경북도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를 통해 신개념 유통 서비스로 떠오르고 있는 구독경제 포인트가 상품소진 시까지 판매된다.

3일 경북도에 따르면 사이소에서 7만 원 상당의 구독경제 포인트 상품을 구매하면 3개월간 매월 1만 포인트를 지급해 총 10만 포인트를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으로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다.

구독경제란 사용자가 일정 금액을 지급하면 공급자가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쿠팡, 네이버 등 온라인 쇼핑 플랫폼 등 대부분의 전자상거래 및 농식품 시장에서도 확대되고 있어 2025년에는 100조 원 규모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시장 규모 확대에 따라 ‘사이소’에서도 2022년부터 정기배송, 꾸러미 상품 등 구독경제 상품 발굴 및 구독 경제관을 개설했다.

지자체 최초로 포인트 구독경제 상품을 개발하는 등 농업인과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2022년에는 8억 원, 2023년은 전년 대비 22% 상승한 9억 8,000만 원의 매출을 올렸다.
 
또한, 포인트 구독경제 서비스는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 구독경제 지원사업 평가에서 우수 모델로 인정받아, 올해는 2억 2,000만 원의 국비를 확보하는 등 3년 연속 사업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김주령 경상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구독경제 포인트 상품을 통해 농업인들은 안정적인 수익과 판로를 확보하고, 소비자들은 포인트 등 추가 혜택을 받아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받는 장점이 있다”며, “앞으로도 구독경제 서비스를 확대해 사이소 이용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