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대학생 행정인턴 정책아이디어 발표회 가져... 3개 지역대학, 20명 학생
상태바
안동시, 대학생 행정인턴 정책아이디어 발표회 가져... 3개 지역대학, 20명 학생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8.23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대상 직무 체험 기회 제공 및 지역 이해도 제고
▲지역 대학생 행정인턴들의 정책 아이디어 발표회.(사진 안동시청 제공)
▲지역 대학생 행정인턴들의 정책 아이디어 발표회.(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지난 22일 시청 청백실에서 지난 두 달간 지역 대학생 행정인턴들의 정책 아이디어 발표회가 열렸다.

23일 시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대학생 행정인턴들이 업무를 수행하며 느낀 점과 안동시 발전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행정인턴 수료증을 전달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인턴들은 4개 조로 나눠 안동시 원도심 재구성 방안, 하회마을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제안, 해외 청년인턴제 운영, 청년 정장비 지원 등 청년 시각에서 바라본 시정에 대한 생각을 공유했다.

발표를 지켜본 권기창 시장은 “두 달 동안 무더운 날씨에도 성실히 근무하며 우리 시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고민한 인턴들이 기특하다”라며, “행정인턴 경험이 여러분의 앞날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펼쳐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인구정책과에서 근무한 신민경 인턴(국립안동대 4학년)은 “행정인턴 활동을 통해 대학생으로 쉽게 경험할 수 없는 실제 업무 환경을 경험해 볼 수 있어 굉장히 좋았다. 이번 경험이 취업 준비뿐만 아니라 훗날 직장생활을 시작할 때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안동시는 지역대학 학생에게 직무 체험을 통해 사회생활 경험을 쌓을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행정인턴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여름방학 행정인턴은 두 달간 시청 각 부서 및 관련 기관에 배치돼 근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