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기동 “3.1절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상태바
안기동 “3.1절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 안동뉴스 편집부
  • 승인 2017.02.2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기동 2통(통장 김경자) 주민 30여 명이 2월 27일 제98주년 3.1절 맞이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자발적으로 실시했다.

태극기 달기 홍보자료를 각 가정에 배부하고 태극기를 달아 나라사랑을 실천하자는 홍보를 실시했다. 각 가정에 태극기 꽂이를 설치하도록 권유하고 태극기가 전 가정에 게양되도록 유도했다. 통 전역을 돌면서 한 마음 한 뜻으로 ‘나라사랑 안동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했다.

김경자 안기동 2통장은 “통 자체의 태극기 달기 운동은 없었던 것 같다. 마을 회의 시 주민들의 건의로 실시하게 되었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독립을 위해 태극기를 흔들며 대한독립만세를 외쳤듯이 좋은 미래를 후손들에게 물려주고 아이들에게 올바른 모습을 보여 주고 싶어서 이 운동을 계획하게 되었다. 부디 대한민국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가는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광수 안기동장은 “시민의 애국심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태극기 달기의 의미를 심어주며,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나라사랑의 길이 무엇인지 가슴깊이 되새겨 볼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되길 기대한다. 또한 이번 작지만 의미 있는 행사를 통하여 나라사랑 실천의 첫걸음은 태극기 달기라는 것을 동민 모두가 느껴 국경일 태극기 달기 운동에 안기동민의 참여가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