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포 만나러 오세요!”... 금소마을 체험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안동포 만나러 오세요!”... 금소마을 체험프로그램 진행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9.1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무터 오후 5시까지
▲사진 안동시청 제공.
▲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오는 10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무터 오후 5시까지 길안면 금소리 안동포짜기전수교육관에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체험프로그램은 사)국가무형유산 안동포짜기마을보존회가 운영하는 2024 안동포짜기전수교육관 활성화 사업의 하나이다.

안동포는 안동 지역에서 생산한 대마로 직조한 삼베(옷)을 일컫는 것으로, 과거 궁중에 진상될 만큼 뛰어난 품질로 유명하며, 오늘날까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삼베옷으로 인정받고 있다. 

현대 의류산업의 발전과 함께 삼베 직조 사업이 쇠퇴하고 있는 현실에 처해 있지만 천 년 역사의 안동포를 전승 보전하기 위해 금소마을에 위치한 안동포짜기마을보존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 및 교육 등 다방면의 노력을 통해 안동포의 우수한 명맥을 이어나가고 있다.

2024 안동포짜기전수교육관 활성화사업은 안동포의 우수성과 역사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전수교육관을 찾는 체험객을 대상으로 안동포를 활용한 실용적인 공예품(차거름망) 만들기와 교육을 진행, 특색있는 안동 여행의 기회를 제공해 회를 거듭할수록 체험여행객의 발걸음이 늘어나고 있다.

임방호 안동포짜기마을보존회장은 “가족과 함께 주말 안동 여행을 즐기면서 안동포 공예체험까지 경험하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소개하며, “아이들과 함께 전통문화를 배워보는 뜻깊은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